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남자 성기 악취
안녕하세요,

몇번 비뇨기과에 방문을 해도 해결이 잘 되지 않아 이렇게 간략하게나마 문의를 드립니다.

제가 매일 샤워를 하고, 신경 쓰면서 청결을 유지하려고 해도, 계속 성기에서 비릿한 악취가 자주 발생하는데, 무슨 원인인지 궁금합니다. 이전에 병원 측에서는 검사 결과 시 별다른 성병이나 전립선 비대증과 같은 증상은 아닌 것으로 파악된다고 하셔서, 비세균성 만성 전립선염이라고 말씀하시더군요. 혹시 몰라 병원에서는 한 달간 씨프로정을 복용 권유 해 주셔서 잘 복용 하고, 복용 당시에는 악취가 많이 줄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복용을 마친 지 한 달이 지난 지금, 특히 사정 한지 몇시간이 지나면 쿠퍼액이 요도에 잔여할 때 이렇게 비릿한 악취가 심해지곤 해서 걱정입니다. (쿠퍼액 때문인지, 소변 외 다른 체액 때문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또한 자주 부고환 근처 부위에 가끔 통증이 있기도 하고요. 이와 관련하여 따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있나 싶어 의사 선생님께 여쭤 보고자 합니다. 악취가 계속 거슬려 성생활에도 불편을 갖곤 하고 있어 걱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간 내주시어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되는 상황 속에서 병원에서 짧은 시간 내에 설명을 다 하기 어려워 이렇게나마 적습니다.


answer Re : 남자 성기 악취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피부과 진료도 같이 협진을 받으심이 좋을 듯 하며. 진균 검사도 같이 받아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남자 성기 악취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비뇨기과 의사가 이미 성병이나 전립선 비대증과 같은 증상은 아닌 것으로 확인하셨으므로 비세균성 만성 전립선염으로 의심될 수 있습니다. 비세균성 만성 전립선염은 전립선 주위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성기 악취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씨프로정을 복용한 결과 악취가 줄었던 것으로 보아 증상이 개선되는 경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현재 다시 악취와 통증이 심해지고 있다면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비뇨기과 의사와 다시 상담하여 증상의 변화와 추가적인 치료 방안을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심각성과 복잡성을 평가한 후, 추가적인 검사나 특정 치료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종종 항생제 치료, 항염증 약물, 생활습관 조정, 식이 변화, 스트레스 관리 등이 추천될 수 있습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자세한 평가와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하세요.

성생활에 불편을 느끼고 걱정하고 계신다면, 이러한 증상이 성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의사와 통신하여 관련 문제를 언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의료 전문가와 직접 상담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다양한 진단 절차를 통해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며,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의 원인과 치료 옵션에 대해 상세히 이야기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