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과 사타구니 사이에 쥐젖같은 게 생겼습니다. 발견한 지 한 일년 가까이 된 것 같습니다. 가렵다던가 아프다던가 하지는 않습니다. 별다른 증세가 없기에 깜빡 잊고 넘어갔는데, 이게 뭔지 모르겠습니다. 어느 병원을 찾아가야 할지도 잘 몰라서 문의 드립니다. 항문외과를 찾아가야할지. 피부과를 찾아가야 할지.
항문과 사타구니 사이에 쥐젖(skin tag)가 생긴 경우, 이는 주로 피부에 높이 돌출된 작은 덩어리로서 종양이 아니며 종양과 달리 악성인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통증이나 가려움이 없는 경우,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쥐젖은 미생물에 의한 감염과 관련되지 않고, 피부 자극이나 마찰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별다른 증세가 없고 가려우거나 아프지 않다면,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성장한 쥐젖은 보통 그 크기를 유지하거나 소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편하거나 걱정이 되신다면, 해당 부위를 정확히 평가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항문 주위에 쥐젖이 생긴 경우, 항문 주위 피부 문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항문외과를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해당 부위를 살펴보고 상태를 평가한 후 적절한 조치를 제시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