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관절영양제
원래 오른쪽 어깨염증과 무릎 연골연화증, 최근에 손목을 다쳐서 건초염이 있는 상태입니다.
오른쪽 어깨는 많이 사용할 시 에만 아프고 무릎은 대퇴사두근 운동을 하면 좀 나아지더라구요,
염증문제를 관절이라고 해야 될지 애매해서 영양제를 복용하려고 찾아보던 중에 젠 와이즈 조인트 서포트라는 영양제가 도움이 될 것 같아 복용했는데 속이 더부룩해서 다시 영양제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보통 관절영양제라고 하면 항염증성분으로 보스웰리아, 강황, 식이유황(MSM)과 관절연골에 도움되는 성분으로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이 있다고 들었는데 염증에 이런 관절영양제를 복용해야 되는지 칼슘제를 복용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손목염증으로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과 함께 영양제 섭취 문제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손목염증으로 받은 처방약(에어탈정100mg, 스토가정10밀리그램, 타이레놀서방정650mg, 에페신SR정 75mg)

추천해주실 수 있는 영양제가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answer Re : 관절영양제
김예도
김예도 약사 박용두약국 하이닥 스코어: 8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예도입니다. 네 일단 msm보스웰리아 등이 도움이 되구요, 칼슘제는 딱히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제 추천은 바이오셀콜라겐성분과 msm 을 같이 드시는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