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혀 양쪽 측면 각 뒤편 흰병변?
혹시 혀 양쪽 측면 각 뒤편 흰병변이 백반증인가요 혹은 그냥 백태라던가 그렇게 보이는걸까요?


answer Re : 혀 양쪽 측면 각 뒤편 흰병변?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혀의 흰 병변이 백반증인지, 다른 상황인지 알려면 실제로 볼 수 있는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백반증 뿐만 아니라 몇 가지 다른 가능성들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백선증: 백선증은 코오롱균의 감염으로 발생하며, 입 안에서 백색 좌무릇 한 부분으로 나타난다.
백태(설점역): 백태는 혀뒤쪽의 세균 농도에 의해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무해하고 자연적으로 제거(remove)될 수 있다.
구내백반증: 이는 피부 표면의 색소형성세포가 감소함에 따라 혀와 구내 점막이 희게됩니다. 원인은 결핍, 자가면역 반응, 감염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선의 방법은 구강과 치아 전문의인 치과 의사와 상담하여 병변의 정확한 원인을 알아내고 필요한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백반증 말고 다른 원인일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고 전문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분석 및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혀 양쪽 측면 각 뒤편 흰병변?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백태소견으로 보이며 가글 자주 해주시면 좋아지실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