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후두하근 깊숙히 지압과 시간경과뒤 후두하근및 후두통
전에 답변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에 글을작성하였지만 지압 깊이에대한 자세한상황이 빠져있었고, 시간이 5일쯤 경과뒤 통증강도는 줄었으나 아직 통증이 있어 병원내원이 고민되어 문의글 다시 작성합니다.

상황및 증상 : 원래는 전에 의원에서 알려준 풍지혈자리를 엄지손가락으로 지압하려했으나 제가 혈자리 알려주신부위를 까먹고 인터넷보고 따라 지압하다보니 혈자리가 아닌 엄한데를 지압해서 눌렀더군요...

전에 풍지혈이 귀뒤 옴폭들어간 혈자리라고 한게 기억나서 찾다보니 없는것 같아, 고개를 뒤로젖히면 발견할까싶어 고개를 뒤로젖혀 움푹 들어간곳을 찾다가
그랫을시, 옴폭들어간곳을 지압하다보니 두개골과 목을 이어주는 후두하근근육이 고개를 뒤로젖혀진채로 만지다보니 거기가 풍지혈인줄알고, 근육도 들어가 젖혀진채로, 제가 두개골과 근육이 이어지는 그 경계가 느껴지는만큼 후두하근쪽이라는 부근을 깊숙하게 좀 꾸욱 엄지손가락으로 지압하여 누른것같은데요.

그뒤 당일날은 지압한 부위와 그부근 후두하근 전체+머리에 뒷통수에서 정수리까지, 우리함+욱신+지글함+ 따끔한 통증이 시작되며 어깨 승모근까지도 이런느낌이였어요.
첨에 몇시간은 몸전체가 긴장도 되고 손발까지도 저릿저릿해지더라고요.
그뒤 몸 긴장이 좀 괜찮아지니 다니 목쪽이 뻐근하고 담걸린것 마냥 목을 도리도리하고 앞뒤로 움직이는것이 전보다 더 뻐근해지고 동작하기가 힘들어졌다가
누워서 베개를 베고자도 머리전체+어깨승모근부근에 우리함+욱신+지글함+ 따끔한 통증이 있어서 베개를 빼고 잤어요

이런증상들이 당일 오후3시부터 새벽까지 반나절은 갔고, 그다음날은 통증이 줄기했습니다만

5일이지난 지금도 그당시보다는 통증강도와 증상이 약해지긴했지만 아직도 후두하근부근과 뒷통수가 찌릿찌릿하고 어떨때는 따끔따끔하고 지글지글 간지럽고했다가 머리전체도 욱신되기도합니다.

<<<<<<<<<<<<<<<<<<<<<<<<<<<<<<<<<<<<<<<<<<답변을 기다리는 문의 :
1) 후두하근쪽 부근 마사지 지압한것이 엄청 멍들만큼 쎄게한것은 아니나 고개를 뒤로젖혀진 상태에서 엄지손가락으로 진행된터라
움푹히 들어간곳을 찾고 두개골이 여기서 목이랑 나눠지는것이구나를 아는정도로 깊게 하게된터라 아마도 후두하근이 깊숙하도록 지긋이 마사지되서 근육손상이 뿐만 아니라 혈관이나 신경지나가는쪽을 눌러 신경이 손상된걸까요?

2) 아니면 신경이 그뒤로 많이 눌려져서 눌려진것만으로도 이런증상이 생길수있는걸까요?

3) 신경이나 혈관이 많이 손상될까요? 터진것은 아니겟죠? 신경손상일 가능성이 크나요?

4) 일시적이고 힘자체는 많이 지압하진않았지만 고개를 뒤로젖혀진 상태서 각도로 인하여 안쪽까지 근육지압이 가능하게 깊숙하게 지압되어 강도가 높게 된 지압이라면 이지압으로 인한 신경손상이 되나요?
일시적 지압을했는데 이증상들은, 신경은 자연회복될까요? 아님 병원가서 치료방법잇나요?

5) 지금증상은 신경통일까요? 근육손상으로 생긴 염증으로 증상일까요? 통증양상은 줄어들었는데 근육손상으로도 5일정도 이러긴할까요?

6) 이곳으로 지나가는 신경들은 대후두.소후두.3차후두 신경외에 무슨신경들이 있나요? 여기를 잘못 누른다고 신경이 눌려거나손상되 눈떠지는것이 좀 불편해지고 한쪽눈이 조금 뜨기 힘들어지는 중증 근무력증이 발생될 가능성은있나요?

통증이 있으니 별의별의문이 다드네요...
>>>>>>>>>>>>>>>>>>>>>>>>>>>>>>>>>>>>>>>

■별도질문이지만 중증근무력증은 왜발생되나요? 검사는 대학병원가야하나요?■
2주전 가슴중앙 흉추쪽에 침맞고나서 요즘 갑자기 몸에 힘이 좀 빠질때도 잇고 후두하근마사지 며칠뒤에는 한번 눈한쪽이 짓누르는게 느껴지고 조금 감기는듯한 느낌도 들면서 심하진않지만 살짝 짓눌려져서 눈이 징그러진듯하게 된적도 있어 눈주변근육을 손으로 위로 올려주며 힘을 계속 좀주니까 괜찮아지긴했지만요.
혹시나싶어서요.

마사지는 오래하지는 않았고 2번정도 몇초~2-3분정도 한것 같습니다.

일자목이라 평소 목근육이 스트레스는 많이 받고잇을겁니다.

병원가면 어떤검사로 신경의 손상유무를 알수있을까요? 그리고 신경과가나요? 신경외과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