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 시림 치료
안녕하세요, 23살 여자입니다.

저는 눈에 다래끼가 정말 잘 나는 체질이라 다래끼가 날 때마다 안과에 가서 짭니다.
그런데 저번 주 토요일에 이번 다래끼가 너무 아파서 짤 때 저도 모르게 이를 꽉 깨물었는지 지금 왼쪽 밑 어금니 두 개와 왼쪽 윗 어금니 두 개가 뜨겁고 차가운 걸 먹을 때마다 욱신 거립니다.
윗 어금니 두 개는 그래도 며칠 지나니까 욱신 거리는 게 덜해졌는데, 밑 어금니 두 개는 여전히 엄청 욱신 거려요.
욱신 거리는 거 때문에 왼쪽 턱까지 아릴 정도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욱신 거리는 게 좀 덜해질까요?
아님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하나요?
치료를 받는다면 어떤 치료를 해야하나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이 시림 치료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이 시림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충치입니다. 충치가 생기면 치아의 신경이 염증을 일으켜서 통증이 발생합니다. 충치가 심해지면 치아의 신경이 죽고, 이 시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시림은 치과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과에서는 충치가 있는 치아를 제거하고, 신경을 제거하거나 치아를 씌우는 등의 치료를 합니다.

이 시림은 시간이 지나면 욱신 거리는 게 덜해질 수도 있지만, 치과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에서 치료를 받으면 통증을 완화할 수 있고, 치아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시림이 심한 경우에는 치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 시림 치료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치주염일 가능성이 보이므로 가까운 치과 오셔서 치과 검진 및 엑스선 검사 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