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염을 앓고 있는 사람이 역류성 후두염에 걸리면 목이 막힐 수가 있나요?
비염을 10년 정도 달고 있는데 2년 전 역류성 후두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부터 뜨거운 물을 마실 때나 매운 음식을 먹을 때 덥거나 숨이 찰 때 목이 막혀서 헛구역질이 나고 숨을 쉬기 힘들 정도로
목이 막힙니다. 목이 막히는 느낌은 떡이 목에 걸리는 느낌이고 헛구역질할 때마다 투명하고 끈적한 액체를 뱉으면서
일시적으로 숨을 쉴 수가 있습니다.


answer Re : 비염을 앓고 있는 사람이 역류성 후두염에 걸리면 목이 막힐 수가 있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비염과 역류성 후두염이 혼합된 경우 목이 막힘과 같은 느낌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비염과 역류성 후두염에 따른 염증이 상호 작용하는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염은 비강 점막의 염증으로, 콧물이 많이 나타나거나 코가 막힌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역류성 후두염은 위산이 상승해 목까지 올라와서 후두와 인후에 염증을 유발하는 상태입니다. 이 때문에 목이 막힌 느낌, 산발, 헛구역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이나 매운 음식 등이 목을 자극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런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감하거나 완화시키기 위해 다음 사항을 고려해 보세요:

1. 커피, 탄산음료, 얼콜 등 위산을 자극하는 음료와 음식을 피하십시오.
2. 적당한 간격으로 식사를 하되 분식 섭취를 지양하세요.
3. 아침 식사 중요하며, 저녁 식사는 생활 고침이 중요합니다.
4. 숙면시키기 위해 베개를 높게 하여 관리하세요.
5.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을 조절하십시오.
6. 금연, 금주를 꼭 지키세요.
7. 만성 염증이 조져져 스트레스를 잘 풀어내세요.

증상이 계속 불편한 경우 전문가 상담이 필요합니다. 이비인후과와 내과 의사들이 그럴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 질병을 동시에 치료하고 관리함으로써 증상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건강 관리와 적절한 치료를 통해 목이 막힘이나 헛구역질 증상이 완화되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비염을 앓고 있는 사람이 역류성 후두염에 걸리면 목이 막힐 수가 있나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역류성 후두염으로 목이 막혀서 숨쉬기 힘든 증상은 보기 힘든 증상있니다. 기관지 알러지가 있는것은 아닌가 생각됩니다. 사래 걸리는 거는 아니죠?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