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화장품과 탄력
안녕하세요,
화장품으로 피부 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화장품의 정의를 식약처에서는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 1. '인체에 작용이 경미한데' 어떤 효과로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궁금한 점 2. 탄력의 핵심은 탄력 섬유라고 알고있는데 화장품을 바름으로써 탄력 섬유인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할 수 있는건가요~?

인체를 청결·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인체에 바르고 문지르거나 뿌리는 등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사용되는 물품으로서 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한 것


감사합니다.


answer Re : 화장품과 탄력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피부 탄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 성분:
화장품에서 피부 탄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주요 성분은 보습, 영양 공급 및 피부 재생을 지원하는 성분들입니다. 예를 들면 펩타이드, 하이알루론산, 영양 성분이 풍부한 식물성 오일, 비타민 C 등이 피부의 탄력과 유연성을 개선하는데 우수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탄력 섬유(콜라겐) 생성 촉진에 관한 화장품 효과:
화장품의 몇몇 성분들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하고 리티놀(retinol) 성분은 피부 재생을 촉진하며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화장품만으로 근본적인 피부 탄력 개선을 기대하기는 어려우며, 꾸준한 사용과 건강한 생활 습관이 중요합니다.
화장품의 효과는 개인별로 다르기 때문에 주어진 정보를 바탕으로 어느 정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지만, 화장품이 만능이 아니라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세요. 피부 건강에 좋은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꾸준한 스킨케어를 통해 최적의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