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입술 필러 후 입술에 가루같은 수포(?)
안녕하세요 입술 필러를 맞고 괜찮다가 3일 정도부터 입술 가에 부분(입술 이랑 피부랑 만나는 지점의 안쪽) 에 엄청 자잘하게 육안으로 자세히 봐야 보일 정도의 수포가 났어요.

입술로 만지거나 혀로 만져보면 입술에 모래가루가 묻는 느낌이에요. 왜 이러는 걸까요..? 일시적인 현상인지, 한 번도 이런 적이 없는데 필러 부작용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입술 필러 후 입술에 가루같은 수포(?)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입술 필러를 맞은 후 수포가 나타나는 것은 일반적으로 필러 주사 후 나타나는 부작용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다만, 필러 주사 후에 나타난 부작용인지, 다른 원인으로 인한 현상인지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의료 상담과 검진이 필요합니다.

입술 필러 주사 후에 나타난 증상이므로 필러 주사 시 사용된 물질에 대한 체질반응이나 피부 반응일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으나, 주사 후에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 악화된다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러 주사 시 사용된 물질, 주사 시행 방법 등에 따라 부작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증상의 원인과 관련된 정보를 얻은 후, 추가 검사나 조치가 필요한지 판단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