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장기 턱이랑 턱관절 맞으면
옆광대랑, 아래끝턱부터 턱관절까지 턱뼈가 있는 부위 자주 맞았고, 특히 오른쪽을 많이맞았는데 턱뼈가 작아지거나 커지거나 하는건 아닌가요? 유전 또는 씹는 습관만 턱의 성장을 결정하는건가요


answer Re : 성장기 턱이랑 턱관절 맞으면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턱의 크기와 모양은 여러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주로 유전적인 영향을 받기는 하지만, 성장기에 턱 부위를 자주 맞았다고 해서 크기의 큰 변화가 일어나는 것은 일반적으로는 드물습니다.

성장기 동안에는 뼈와 조직들이 성장하고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성장은 유전적인 영향과 올바른 영양섭취, 건강한 생활습관 등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 충격이나 영향으로 인해 턱 부위가 손상을 입는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부종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외부 영향만으로 큰 턱의 성장 변화가 발생하는 것은 드물 것입니다.

씹는 습관이나 자주 턱 부위를 맞는 행동이 턱의 성장에 영향을 줄 수는 있겠지만, 이 역시도 큰 변화를 유발하는 요인은 아닐 것입니다. 만약 턱 부위에서 큰 변화나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본인의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조치나 조언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