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열
심근경색 스텐트 시술을 한지 3년 정도 되었고
최근 미니 뇌경색으로 잠깐 뇌에 혈관이 막혀서 잠깐 마비 증상이 왔다가 사라져서
응급실을 간 적이 있습니다. 원인을 조사해봤는데 딱히 몸 자체에는 이상이 없고
잠깐 뇌 혈관이 막혔다가 풀린 것 같다고 하셨는데

어제 밤 열이 올라서요 혹시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지금은 열도 안나시고 별 다른 건 없다고 하십니다 !


answer Re : 발열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발열은 면역체계가 감염이나 다른 이상 상황에 대응할 때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체온 상승입니다. 발열 자체는 보통 짧은 시간 동안 지속되고, 회복 과정에서 일반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뇌 소모성 발작 이후 최근 발열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이 시점에서 병원을 방문할지에 대한 결정을 내리려면 몇 가지 고려할 사항이 있습니다.

1. 증상의 지속 시간: 일시적인 발열이 금방 떨어진다면, 당장의 병원 방문을 고려할 필요는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이고 오래 지속된다면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2. 기저 질환: 기저 질환(심근경색, 미니 뇌경색)으로 인해 현재 건강 상태가 약해진 상태라면, 발열이나 다른 증상이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3. 다른 증상: 발열 외에도 다른 증상이 동시에 발생하거나 악화된다면, 보다 빨리 병원 방문을 검토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고통스러운 몸살, 통증, 호흡 곤란, 심장 박동 이상 등이 있으면 병원을 방문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총체적인 상황을 종합해 보면, 지금 현재 발열이 사라졌고 다른 증상이 없다면, 당장 병원을 가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증상이 안 좋아지거나 악화되는 등의 변화가 나타나면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고 감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발열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지금 현재로서 열이 내리고 별다른 증상은 없으시니 일시적인 증상으로 보여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