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언제쯤 괜찮아질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인후염으로 고생 중에 있고, 후두내시경을 통해 후두염이 아주 살짝 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나을 생각이 없네요... 목소리를 좀 많이 내서 그런지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2주째 낫질 않고 있습니다.
* 사진은 오늘 찍은 겁니다.
* 코로나는 지난달 초에 걸렸고 괜찮아졌습니다.

약은 항생제와 가래제거약, 위산과다약, 위점막 보호제를 복용 중이고, 영양제는 하루에 비타민C 15g을 먹고 있습니다.

지난달까지 대상포진으로 고생했었고 불면증도 왔고 갑자기 건강이 상하니 마음도 좋지 않습니다.. 특히, 심전도에서 우각차단NOS 진단 받고 심장초음파와 혈액검사, 24시 심전도를 했었는데 24시에서 심방조기수축 진단을 받고 그 외에는 이상없다고 하여 그냥 살아도 된다고 하지만, 아직 20대라서 걱정은 되네요... 대상포진이 오른쪽 가슴에 생겨서 그런가 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5월에도 심전도 했었는데 말씀을 안 하셔서 그런지 정상이라고 했었는데.. 작년 10월에도 건강하다고 하셔서 괜찮을 줄 알았는데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이 사람을 많이 망가트리네요..

아무튼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좀 많이 심하게 느껴지시나요?? 목이 칼칼하고 아프며 열은(36.8~37.4) 약간 있습니다. 기침과 재체기는 가끔 합니다.

언제쯤 괜찮아 지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언제쯤 괜찮아질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상세하게 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말씀 참고하여 건강 챙기겠습니다.

상세하게 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말씀 참고하여 건강 챙기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질환의 회복 기간은 개인별로 다르며,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수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인후염과 후두염은 일반적으로 몇 주에서 몇 개월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회복 기간은 환자의 상태, 치료 방법, 면역력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먼저, 현재 복용하고 계신 약물들을 의사와 상의하며 계속해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항생제와 가래제거약, 위산과다약, 위점막 보호제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적절한 기간 동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상태를 최대한 회복하고 지속적인 증상 개선을 위해 아래의 점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휴식과 영양: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영양을 고려하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회복을 돕습니다.
수분 섭취: 목이 아플 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목을 적절히 유지해야 합니다.
음식 조절: 너무 매운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심신의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 현재의 증상과 치료 상황을 의사와 꾸준히 상담하며 조언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목소리를 많이 내는 일이 많다면 목소리를 보호하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전문적인 지도 아래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면 더 정확하고 효과적인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