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과민성대장증후군관련해서 궁금한게 좀 있습니다.
좌측 아랫배에 통증이 좀 있고 가스가 차고 해서 내과를 방문해 과민성대장증후군 이라는 말을 듣고 처방전을 받았습니다.
근데 통증이 주로 앉아있을 때나 자세가 앞으로 좀 숙여저 압박이 될 때 좌측이나 우측에 생기는데 증상 중 하나인가요??
주로 통증은 주로 좌측이지만 우측도 통증이 간혹 있습니다

고환통증으로 인해 비뇨기과에서 검사를 통해 염증이 있다고해서 약을 처방받고 했는데 통증이 좀 더 남아있어 다시 갔더니
지금은 염증이 없는데 통증이 있는건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 다른 부위에 경련이 생기면서 그럴 수 있다고 하시던데
통증이 그쪽으로도 가나요?!?!?!?!?!?!

지금 과민성대장증후군, 역류성 식도염 둘 다 약을 처방받아 증상이 심할 때 약을 복용중입니다.


answer Re : 과민성대장증후군관련해서 궁금한게 좀 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장의 운동 기능이 이상하게 작용하거나 예민하게 반응하여 복통,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상태입니다. 이 질환은 다양한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통증의 위치나 성격도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앉아있을 때나 자세가 숙여져 압박이 되는 경우에도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통증이 좌측이나 우측으로 번갈아가며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통증의 위치나 성격은 환자마다 다를 수 있으며,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도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이나 다른 소화기관의 문제가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기관의 문제가 다른 부위로 방사되어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환통증과 관련된 염증이 없다는 소견을 받은 경우에도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다른 소화기관 문제로 인한 통증이 남아 있는 것이 가능합니다.

의사의 처방대로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며, 증상이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내과 전문의와 함께 증상 변화나 추가 검사에 대해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고, 증상의 변화를 주시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