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중격만곡증진단을받았습니다
이경우 수술이 꼭필요한지

수술후 콧대가낮아지거나 하는부작용은없는지

비중격성형술로 수술을해도 되는지

비중격만곡증수술과 비중격성형술차이도궁금하고 실비적용되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비중격만곡증진단을받았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1. 수술 필요성: 비중격만곡증 진단을 받았다고 해서 반드시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증상의 정도와 불편함에 따라서 수술 여부가 결정됩니다. 만약 호흡이 힘들거나 꾸준한 비염 증상이 있다면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2. 부작용: 비중격만곡증 수술은 콧대 높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수술 후 약간의 부기가 있을 수 있지만, 완전한 회복 후에는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3. 비중격성형술: 비중격만곡증과 함께 비중격이 불균형하거나 비중격성형술을 원하는 경우에는 동시에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의하여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세요.

4. 비중격만곡증 수술과 비중격성형술의 차이: 두 수술 모두 비중격을 다루지만, 목적이 다릅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은 기능적인 측면에서 호흡 곤란이나 비염 증상을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고, 비중격성형술은 코의 외관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필요에 따라 두 가지 수술을 결합하여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5. 실비 적용 여부: 비중격만곡증 수술은 의학적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중격성형술은 일반적으로 미용목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병원과 상의하여 비용과 보험 혜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종적으로 의사와 상의하여 가장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 경험이 풍부한 의사 및 병원을 선택하고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