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선생님 코에 염증이 생기거나 문제가 있으면
인중에서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그럴수 있나요?
다름이 아니라 최근 코 파다가 코피가 난적이 있고 코
파다 코가 아픈적이 있거든요 이후 부터 인중에서 이
물감이 느껴져요 이 때문인지


answer Re : 선생님 코에 염증이 생기거나 문제가 있으면
이송재
이송재 의사 검단탑병원 하이닥 스코어: 3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송재입니다.
네 코 염증으로 인해서 인중에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염증이 심하지 않은 상태라면 코나 인중을 만지거나 자극 하지 않고 지내다 보면 자연 회복 될 것입니다. 현재 다른 불편한 증상이 없다면 지켜보셔도 좋습니다.
다만 코 통증, 콧물, 코피 등의 증상 발생시 즉시 병원에 내원해서 진료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선생님 코에 염증이 생기거나 문제가 있으면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인중에서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불편함을 느끼는 상황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와 관련된 염증이나 문제가 있을 때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코와 관련된 몇 가지 상황과 관련성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코 염증:** 코의 염증이나 부종이 있는 경우, 이물감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코 염증이 인중에 민감한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2. **코피 ** 코피가 남아있는 경우에는 이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미세한 입자나 비정상적인 물질이 인중 쪽으로 옮겨질 수 있습니다.

3. **비염:** 비염은 코의 부종과 염증을 동반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비염으로 인해 코와 주변 부위의 민감도가 증가하여 이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코 부상:** 이전에 코에 부상을 입었거나, 코를 파다가 아픈 경험이 있었다면 해당 부위의 민감도가 높아져 이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코와 인중 관련 증상은 여러 요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고 치료받기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실제 증상을 확인하고 검사를 통해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