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문자 요청에 의한 삭제
본 게시물은 질문자 본인의 요청으로 삭제되었습니다.


answer Re : 허리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허리통증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사진만으로 정확한 진단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제공해주신 정보를 바탕으로 간단한 안내를 드릴 수 있겠습니다.

1. 첫번째 오른쪽 부분의 통증: 허리통증은 디스크 문제, 근육통, 관절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가 문제가 될 수도 있으며, 디스크의 퇴행이나 디스크 탈출로 인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2. 두번째 왼쪽 부분: 예전에 아팠던 곳인데 지금은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경우는 통증이 나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만약 통증이 다시 나타난다면 이전에 있었던 문제의 재발이거나 관련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세번째 척추 중간 부분의 통증: 척추 중간 부분에서의 통증은 디스크나 척추 관절의 문제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디스크 탈출이나 척추의 변형 등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허리 통증을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휴식: 통증이 심할 때는 휴식을 취하고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 냉/온 찜질: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냉찜질이나 온찜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칭과 운동: 전문가의 안내를 받아 허리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높일 수 있는 스트레칭과 운동을 실시합니다.
- 통증 완화 약물: 의사와 상담 후에 통증 완화를 위한 약물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허리통증은 심각한 원인으로 발전할 수도 있으므로,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 전문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