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침샘염증으로 투턱이 됐는데 언제쯤 원상복귀될까요?
어제 식사 중 오른쪽 밑 설소대 부분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둥그런게 만져졌는데 처음엔 뜨거운거 먹다가 데였나?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다가 턱 아래가 부어 투턱이 되는 지경까지 이르렀습니다..

오늘 이비인후과를 가서 진찰 받아보았는데 침샘쪽에 돌이 의심된다고 근데 잘 안보이는걸로 봐서는 빠진거같은데 혹시 모르니 시간두고 나중에 안좋아지거나 통증 있으면 다시 오라고 말씀주셨습니다

통증 자체는 어제만 있었고 오늘은 꾹꾹 누를때 희미하게 느껴지는거 아니면 통증은 아예 없는데 고개를 내리거나 하면 아직 붓기가 빠지지 않은건지 167에 57키로 비교적 마른 체형인데도 살이 엄청 찐것처럼 살이 접히네요..

1. 붓기가 완전히 빠질때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2. 통증 부위는 오른쪽만 있는데 붓기는 좌우 둘다 있습니다 이런 경우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침샘염증으로 투턱이 됐는데 언제쯤 원상복귀될까요?
김진용
김진용 전문의 명지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김진용입니다.
1. 양측 붓는 것은 돌이 아니라 자가 면역질환도 의심됩니다.
2. 자가 면역 질환이면 빠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으니
경과 관찰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침샘염증으로 투턱이 됐는데 언제쯤 원상복귀될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침샘염증으로 인한 증상은 개인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정확한 치료 기간은 증상의 심각성, 원인, 개인의 생체 반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로 다음과 같은 지침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붓기의 완전한 회복: 침샘염증으로 인한 붓기가 완전히 회복되는 기간은 몇 주에서 몇 개월까지 다를 수 있습니다. 상황이 나아지지 않거나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의사의 조언을 받아 진단과 치료 방향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붓기와 통증: 붓기와 통증이 동시에 나타난다는 것은 일반적인 상황이며, 통증이 완화되면서 붓기가 점차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붓기가 빠져도 통증이 남아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통증이 없어지더라도 붓기가 지속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신체 반응에 따라 회복 속도와 증상의 변화가 다르므로,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의료 전문가의 상담과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의견을 듣고 본인의 상태에 따른 치료와 관리 방법을 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비인후과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물 복용 및 치료를 진행하시면 빠른 회복이 기대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