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토너로 인한 피부문제
3주 전부터 토너를 바르기 시작했는데 그 이후로 술독 오른것 처럼피부도 거칠어지고 살짝부은 증상이 생겼어요.토너 때문에 이렇게 될 수 도있나요?ㅠㅠ어떻게 해야 할까요


answer Re : 토너로 인한 피부문제
노윤우
노윤우 전문의 맥스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노윤우입니다.

다른 이유 없이 토너 바르고 나서 상기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토너 성분중에 알러지를 일으키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토너가 잘 못된 것은 아니지만, 질문 하신분 피부과 맞지 않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피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 토너는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토너로 인한 피부문제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토너 때문에 피부가 거칠어지고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토너는 피부의 유분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지만,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토너에 포함된 알코올, 방부제, 향료 등의 성분이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가거나, 피부를 자극하여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피부가 가려움증이나 홍조, 발진 등의 증상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토너를 바르기 시작한 후 피부가 거칠어지고 부어오르는 증상이 나타났으므로, 토너가 피부에 자극을 일으킨 것으로 생각됩니다.

토너 때문에 피부에 문제가 생겼다면, 토너 사용을 중단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보습제를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극이 적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세안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 상태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전문의는 피부 상태를 진찰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