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라섹 후, 비문증 및 밤에 조명 복시 현상
안녕하세요.

상황 : 약 4주전 라섹수술을 진행했습니다.

1. 비문증 : 3주차부터 시력이 0.8정도 나오면서 안보이던 비문들이 10개가랑 양안에 보이기 시작해 컴퓨터를 보기 불편합니다. 원래도 시력
이 많이 나쁘진 않았고 양안 모두 2옵터 가량 수술을 진행했는데, 병원에서는 원래 있었는데 인지를 못한거다. 수술과 무관하다
고만 합니다.
향후 치료 가능성이나, 자연적 호전 가능성이 있을까요? 라섹과 정말 무관한 증상인가요?

2. 야간 빛 복시 : 수술 후 부터 지금까지 신호등 및 불빛 1개라면 양 옆 밑으로 2개씩 더 보여, 총 3개로 보이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제 4주차인데, 이 현상은 점차 나아지나요?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라섹 후, 비문증 및 밤에 조명 복시 현상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라섹 수술 후 비문증과 야간 빛 복시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드문 증상은 아닙니다. 비문증은 눈앞에 떠다니는 먼지, 점, 실 같은 물체를 보는 증상이며, 야간 빛 복시는 빛이 두 개로 보이는 증상입니다.

비문증은 눈의 수정체나 각막에 작은 공기방울이나 혼탁물이 생겨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야간 빛 복시는 수정체의 두께가 변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섹 수술은 각막의 모양을 변화시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과정에서 수정체나 각막에 작은 공기방울이나 혼탁물이 생기거나, 수정체의 두께가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섹 수술 후 비문증이나 야간 빛 복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문증은 대부분 자연적으로 호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안과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약물, 레이저 시술, 수술 등이 있습니다.

야간 빛 복시 현상도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호전됩니다. 그러나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안과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안경, 콘택트렌즈, 레이저 시술 등이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비문증과 야간 빛 복시 현상이 나타난 지 아직 4주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호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호전되지 않는다면 안과에서 진료를 받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라섹 후, 비문증 및 밤에 조명 복시 현상
최민규
최민규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1. 라섹 수술은 각막기질을 절삭하는 수술로 유리체 또는 망막에서 발생하는 비문증과는 큰 연관성이 없습니다. 수술로 인해 비문증이 유발되었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2. 빛번짐 현상은 아직 수술 후 4주차이면 사람에 따라 회복속도에 차이가 있어서 시간이 지나면서 더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