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턱 통증 목 뻣뻣 두통 등등
턱 관절인지 씹을때도 아프고 가망히 있어도 아프고 오른쪽은 부은거같아요 ㅜㅜ 느낌도 이상하규...제 턱이 아닌 느낌...?
그리고 목도 뻣뻣한 느낌이고 두통도 콕큑 쑤시는 두통이 있고 입 밑에로 다 저림...? 엄청 저린거보다 이상해여 느씸이 마취 덜 풀린 느낌..? 왜이런거죠 ㅜㅜ


answer Re : 턱 통증 목 뻣뻣 두통 등등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가만 있어도 아픈 경우는 연부조직의 염증 가능성도 있으니
약물치료가 필수적입니다.
또한 옆목의 근육의 긴장에 의한 신경압박 가능성도 있어서
병원을 가셔서 구별해서 치료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턱 통증 목 뻣뻣 두통 등등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턱관절 장애: 턱관절 장애는 턱관절과 주변 근육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질환으로, 음식을 씹을 때 통증, 소리, 턱관절의 불편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턱 관절이 아프고, 오른쪽 턱이 부어있는 느낌이 있으며, 목이 뻣뻣하고 두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 증상들은 턱관절 장애의 대표적인 증상들입니다.
목 디스크: 목 디스크는 목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손상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목에 통증과 경직, 두통, 어깨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목이 뻣뻣하고 두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 증상들은 목 디스크의 증상들입니다.
편두통: 편두통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두통으로, 욱신거리는 통증이 한쪽 머리에서 느껴지며, 구역질이나 구토, 빛과 소리에 대한 민감도가 증가하는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콕콕 쑤시는 두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 증상은 편두통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턱과 목의 근육 긴장: 잘못된 자세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턱과 목의 근육이 긴장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턱과 목이 아프다고 하셨습니다. 이 증상은 턱과 목의 근육 긴장으로 인한 통증일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턱관절 장애일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입니다. 따라서, 턱관절 장애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턱관절 장애 전문의는 턱관절의 움직임과 통증 등을 검사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목 디스크나 편두통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필요에 따라 정형외과나 신경외과, 신경과에 진료를 받으시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턱 통증 목 뻣뻣 두통 등등
박성만
박성만 전문의 에이케이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박성만입니다.

문의주신 내용으로 보아 턱관절 문제로 보입니다

우측 뺨 주위가 많이 아플 수 있는데 턱관절 불균형으로 우측 저작근이 긴장하면 발생하는 소견입니다

턱관절을 안정시켜주는 디스크라는 구조물이 있는데 디스크를 잘 잡아줘야 할 인대가 느슨해지면 디스크가 앞으로 밀리면서 턱관절의 위치가 비틀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윗 목 1,2번이 턱과 같은 방향으로 비틀어지면서 좌측 뒷 목이 많이 불편할 수 있고

턱관절 아래로 지내가는 삼차신경이 압박되면서 뺨과 혀로 가는 신경이 압박되어 먹먹한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턱관절을 잘 치료하는 전문 병원으로 가셔서 검사 받아보시고

턱과 목을 같이 치료해 주면 경과가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