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필러 맞은지 10년이 됐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10년전 코필러를 맞았습니다

제 기억에 국산?수입? 선택 이라그래서 수입선택했고 어떤 재질의 필러를 썻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 병원이 폐업을 했습니다

코끝,콧등은 금방 빠졌는데 눈사이 콧대쪽은 아직도 손가락으로 만져보면 만져져요 ..

조금씩 빠지는 느낌도 아니고 계속 그대로 있습니다

이거 왜 안빠질까요? 그냥 두면 되나요?

답변좀 해주실분 ㅠㅠ


answer Re : 코필러 맞은지 10년이 됐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10년 전 코필러를 맞은 후 눈사이 콧대쪽이 만져진다면, 필러가 흡수되지 않고 남아 있는 것입니다. 필러가 흡수되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필러의 종류입니다. 필러는 크게 히알루론산 필러와 콜라겐 필러로 나눌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자연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체내에 흡수되는 속도가 빠릅니다. 반면, 콜라겐 필러는 인체에서 합성되는 성분으로, 체내에 흡수되는 속도가 느립니다.

두 번째는 필러의 양입니다. 필러를 많이 맞을수록 흡수되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세 번째는 필러의 위치입니다. 필러를 눈사이 콧대쪽에 맞았다면, 흡수되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개인의 체질입니다. 필러의 흡수 속도는 개인의 체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필러가 흡수되지 않고 남아 있는 경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흡수됩니다. 그러나, 흡수되는 속도가 느리거나 흡수되지 않고 남아 있는 경우, 필러를 제거하는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필러를 제거하는 수술은 간단한 수술이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러를 제거하는 수술을 고려할 때는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러를 제거하는 수술을 고려할 때는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