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구역, 발열
어제부터 속 쓰림, 복통, 구역 등의 증상이 있었어요. 증상이 나아지지 않다가 조금 전 갑자기 38도까지 열이 올랐어요. 원인이 뭘까요..


answer Re : 구역, 발열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구역, 발열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위장관 감염, 식중독, 바이러스 감염, 감기, 독감, 폐렴, 신우신염, 골수염, 뇌수막염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제부터 속 쓰림, 복통, 구역 등의 증상이 있었다면, 위장관 감염이나 식중독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장관 감염이나 식중독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설사, 구토, 복통,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갑자기 38도까지 열이 오른다면, 바이러스 감염이나 감기, 독감, 폐렴, 신우신염, 골수염, 뇌수막염 등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이나 감기, 독감은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발열, 기침, 인후통,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폐렴, 신우신염, 골수염, 뇌수막염은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발열, 오한, 떨림, 근육통, 피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구역, 발열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의사는 증상, 병력, 진찰 소견 등을 종합하여 원인을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