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인후염 한 달째
안녕하세요. 사진은 오늘(8/31) 찍은 사진입니다.

목이 계속 아프고 인후염이 낫질 않고 있어서요.. 기침은 가끔 합니다만, 심하지는 않습니다.. 진짜 하루에 한번 하고 맙니다. 열은 미열 정도 있습니다. (36.8~37.4)
한 달 동안 항생제를 비롯하여 타이레놀, 가래제거약, 위약, 위식도약을 복용하였지만 효과가 없습니다.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한 달 동안 저렇게 빨갛습니다... 언제쯤 괜찮아질까요.. 언제까지 목소리 사용을 자제해야 할까요.. 인후염이 오래가면 좋지 않다고 했는데 고민이 많이 됩니다. 약 효과도 없고 목은 따갑고 아픕니다.

영양제는 하루에 비타민C 14g, 오메가3을 먹고 있습니다.


answer Re : 인후염 한 달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인후염이 한 달째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귀하의 증상을 진찰하고, 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를 처방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인후염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바이러스성 인후염은 항생제로 치료되지 않으므로, 항생제 복용이 효과가 없었던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세균성 인후염의 경우, 항생제를 복용하면 보통 5~7일 이내에 증상이 호전됩니다. 귀하의 경우, 한 달 동안 항생제를 복용했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았으므로, 세균성 인후염이 아닌 다른 원인으로 인한 인후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후염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감기
알레르기
위식도 역류 질환
후두염
구강암
귀하의 경우, 사진상으로는 후두염이나 구강암의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달째 지속되는 인후염의 치료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항생제 : 세균성 인후염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소염제 : 염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진통제 : 통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거담제 : 가래를 묽게 하고 배출을 돕는 데 사용됩니다.
목캔디 : 목을 보호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목욕이나 가습기 사용 : 목의 건조를 막는 데 사용됩니다.
충분한 휴식 : 면역력을 높이고 회복을 돕습니다.
목소리 사용을 자제해야 하는 기간은 증상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목이 아프고 기침이 심한 경우에는 목소리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소리 사용을 자제하면 목의 염증을 완화하고 회복을 돕습니다.

인후염은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면 자연스럽게 낫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한 달째 지속되는 인후염의 경우, 다른 원인에 의한 질환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