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학원에서 강아지한테 물렸는데
전 학생인데 오늘 학원에서 키우는 강아지하고 놀다가 왼쪽 중지손가락을 물렸습니다. 피날정도는 아니고 이빨에 조금 물린 정돈데 혹시 무서워서 학원선생님한테 예방접종 맞아냐고 했는데 맞췄다고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가려운 느낌이 나서 손을 씻었습니다. 지금은 가렵진 않은데 왼쪽손에 힘을 줄때 간지러운? 힘이 잘 안들어가는 느낌이 듭니다.
물린 부위가 아주 살짝 부었는데 저 광견병에 걸린건가요?? 엄살같아 보이시겠지만 찾아보니깐 불치병이라 초기에 못잡으면 죽는다고 해서 바로 회원가입하고 질문 드립니다. 예방접종을 맞아도 광견병에 걸릴 확률이 있나요?? 그리고 저 광견병에 걸린거 맞나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진짜 무서워서 글 작성했습니다.


answer Re : 학원에서 강아지한테 물렸는데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광견병은 잠복기가 비교적 긴 질환인데 물리자마자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상처가 피가 날 정도가 아니라면 바이러스 및 미생물에 노출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지금 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어 보이는데 필요하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서 상처를 확인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학원에서 강아지한테 물렸는데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물린 상처가 심하지 않고, 강아지가 최근에 예방접종을 맞았다는 말씀을 하셨으니, 광견병에 걸릴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광견병은 치명적인 질병이므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린 상처를 흐르는 물과 비누로 10~15분 동안 철저히 씻습니다.
상처 부위에 소독제를 바릅니다.
병원을 방문하여 상처에 대한 치료를 받고, 의사의 판단에 따라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광견병 예방접종은 물린 후 48시간 이내에 접종하면 가장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학원에서 강아지한테 물렸는데
박성만
박성만 전문의 에이케이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박성만입니다.

광견병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바이러스성 질환이고 개가 감염된 상태라면 위험할 수 있지만

집에서 키우고 예방 접종이 되어 있다면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모르는 개한테 물리면 개를 2주간 관찰해서 증상이 없으면 대체로 안전하다고 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물린 상처는 입속 세균에 감염된 상처이므로 감싸 두지 마시고 항생제 등 치료를 잘 받아야

나중에 혐기성 균에 의해 곪거나 문제가 생기지 않으니 꼭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