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헤르페스 2형 문의
안녕하세요. 4월 초에 상대 여성과 관계를 맺고 6월 1일부터 현재까지 성관계는 없습니다. 4월 말에 std12종 결과 가드넬라 균 양성이이때 궤양이 생겨 약을 복용하였습니다. 7월 말에 다시 std12종을 받았는데 전부 음성이 나왔습니다. 성기 쪽에 콘딜로마 hpv66번을 조직검사 결과 발견하여 레이저로 제거하였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8월 29일 물사마귀, 혹은 물집처럼 보이는 것이 성기 기둥쪽에 생겼습니다. 원인으로는 제가 쓰는 바디워시가 민트향에 강한 자극을 주는 것이었는데 너무 세게 성기부분을 문질렀는지 자극이 엄청나게 왔습니다. 그 이후 성기 쪽에 물사마귀 같은 것이 조금씩 생겼습니다. 증상으로는 물사마귀같은 것이 이틀만에 터지면서 현재는 짓물린 상태입니다. 통증은 없으며 간헐적으로 밤에 잘 때 가려울 때가 있었습니다.
사진 2개 중 하나는 이번주 월요일 그리고 현재 사진입니다.
1. 헤르페스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아니면 이전에 hpv66번 발견 받은 콘딜로마의 일종일 수 있을까요?
2. 상대방 여성과는 더 이상 관계가 없으며 제가 증상을 겪고 검사를 하였는데 그 결과 STD12종 중 가드넬라 양성이 나왔고 헤르페스는 1,2형 모두 음성이었습니다. 상대 여성이 헤르페스 음성인데 제가 전염될 수가 있나요?


answer Re : 헤르페스 2형 문의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물사마귀는 콘딜로마의 일종입니다. 콘딜로마는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성기 주변에 물사마귀가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콘딜로마는 면역력이 떨어지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2형은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성기 주변에 물집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헤르페스 2형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물사마귀가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헤르페스 2형은 아니지만, 헤르페스 2형과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 여성이 헤르페스 음성인데 헤르페스 2형에 걸릴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헤르페스 2형은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헤르페스 2형에 걸린 사람과 성관계를 하지 않으면 헤르페스 2형에 걸릴 가능성이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