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 변실금일까요?
최근들어 엉덩이가 찜찜한 느낌이 들어 휴지로 닦아보면 종종 휴지에 살짝씩 노란색 물 같은게 묻어나옵니다
속옷이 젖는정도는 아니고 살짝씩 묻어나오는 정도입니다
괜찮을까요?


answer Re : 20대 변실금일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변실금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대변이 나오거나 변이 마렵다는 느낌이 들지만 참지 못하여 옷에 실수하며, 기침을 하거나 방귀를 뀌어도 변이 나오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변실금은 아닌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0대 변실금일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변실금은 의지와 상관없이 대변이 새어 나오는 질환으로, 20대의 젊은 층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실금의 원인은 다양하며,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변비: 변비로 인해 대변이 딱딱해지면, 항문 근육이 대변을 제대로 붙잡지 못하여 변실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질: 치질로 인해 항문 괄약근이 손상되면, 변실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산: 출산으로 인해 항문 괄약근이 약해지면, 변실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화: 노화로 인해 항문 괄약근이 약해지면, 변실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상: 항문에 외상을 입으면, 변실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 질환: 뇌졸중, 파킨슨병, 다발성 경화증 등의 신경 질환으로 인해 항문 괄약근의 기능이 저하되면, 변실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변실금의 증상과 일치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가 찜찜한 느낌이 들고, 휴지에 살짝씩 노란색 물 같은 것이 묻어나오는 경우, 변실금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변실금은 방치하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육안 검사와 진찰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변실금의 치료 방법은 원인에 따라 다양합니다. 변비가 원인인 경우에는 변비 치료를 통해 변실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치질이 원인인 경우에는 치질 치료를 통해 변실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출산으로 인해 발생한 변실금은 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발생한 변실금은 수술이나 약물 치료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외상으로 인해 발생한 변실금은 외상 치료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신경 질환으로 인해 발생한 변실금은 신경 질환 치료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