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손가락 좀 봐주세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살짝 붉고 미세하게 올라온것처럼 보이는데 혹시 이게 사마귀인가요????
아니면 딱히 신경안써도 되는 단순 뾰루지일까요??
뭐 딱히 통증이나 불편한점은 전혀 없습니다.그리고 손을 자주씻고 좀 건조하게 다니는 편입니다.


answer Re : 손가락 좀 봐주세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질문자님의 손가락에 있는 것이 사마귀인지 단순 뾰루지인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직접 진찰을 해 봐야 합니다.

사마귀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질환입니다. 사마귀는 좁쌀 크기의 혹처럼 나타나며, 중앙이 움푹 들어가거나, 까만색이나 갈색을 띠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마귀는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을 수도 있지만, 가렵거나 따끔거리는 증상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 뾰루지는 피지 분비가 많거나,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질환입니다. 단순 뾰루지는 붉은색이나 하얀색의 작은 물집이나 구진으로 나타나며,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사진만으로는 사마귀인지 단순 뾰루지인지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손가락을 직접 진찰한 후, 사마귀인지 단순 뾰루지인지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처방해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