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감염된 지 한 달이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그간 체력이 많이 떨어진 기분인데요. 현재 후유증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첫째로는 가슴 답답함이 있습니다. 둘째로는 호흡곤란 비슷한 느낌을 느끼곤 합니다. 의식적으로 숨을 크게 쉬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뭔가 답답한 기분이 듭니다.
하여, 여러 검사를 했습니다. 폐, 심장, 피검사. 셋 모두 큰 이상 소견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내과에서는 두 가지 소견을 들었습니다. 하나는 기관지가 예민해져서 그럴 수 있다. 또 하나는 기존의 불안증이 증가하여 그럴 수 있다.
정신과에서 일시적으로 처방 받은 공황장애 약을 먹으니 플라시보인 줄은 모르겠으나, 한결 편안함을 느낍니다. 이게 정말 후유증으로 불안증이 증가한 건가 싶기도 하고요. 1월과 8월, 두 번의 감염으로 올해를 힘들게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병원의 차례는 끝난 것 같은데, 후유증을 빨리 끊기 위해서 제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 감염된 지 한 달이 되었습니다.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호흡과 관련한
기관지의 순환을 담당하는 자율신경은 주로
등의 전체에서 눌리게 되며
자율신경이 압박되어 피로감과 호흡의 시원하지 않음을 느끼게 됩니다.
흉추 엑스레이와 진찰로서
진단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는 주로 신경치료로 진행이 되며
물리치료, 도수치료도 도움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 감염된 지 한 달이 되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코로나19 감염 후유증은 다양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가슴 답답함, 호흡곤란, 의식적으로 숨을 크게 쉬면 괜찮다 등의 증상은 코로나19 감염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코로나19 감염 후유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되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19 감염 후유증을 빨리 끊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코로나19 감염 후유증으로 불안증이 증가한 경우에는 정신과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불안증 치료에는 약물 치료, 인지행동치료, 심리치료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후유증은 빨리 낫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면 코로나19 감염 후유증을 빨리 끊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