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지러움증세
-3년전부터 기립성 저혈압 (혈압 조금내려갔습니다)이있었는데
일어날때 이불에 발이 걸려 갑자기 벌떡일어나게되었습니다.

-그러다 크게휘청거리면서 얼굴은아니고 머리가 도는느낌이들어서 중심잘잡고 10초동안있었는데
괜찮아졌지만 문제는 귀 위부터 머리가 무겁다는 느낌이 듭니다.

-길걸어가면서 한두번정도 아 술취한사람처럼 휘청거리기도하거나, 아까지하철에서도 머리가조금돌았는데 그때 힘이조금빠지기도했었고, 지금은 누워있어도 머리가꽉찬듯이 무거운데 옆으로 눕는순간 어지럽네요..

(물많이마셨습니다..)

더위라고하기엔 약냉방 때문에 아닌것같은데 혈압이 내려간걸까요?


answer Re : 어지러움증세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길걸어가면서 어지럽증이 있고 누워있어도 어지럼증이 있으면 혈압때문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석증의 가능성도 있어보이는데 진료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지러움증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어지러움증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기립성 저혈압입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일어나거나 앉을 때 혈압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로 인해 뇌로 가는 혈류가 감소하여 어지러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귀 위부터 머리가 무겁다는 느낌은 뇌에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증, 휘청거림, 힘이 빠지는 증상도 기립성 저혈압의 증상입니다.

더위나 탈수로 인해 어지러움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약냉방 때문에 더위가 아니라고 하셨으니, 탈수로 인한 어지러움증은 가능성이 낮아 보입니다.

현재 증상을 보아 기립성 저혈압이 가장 유력한 원인으로 보입니다. 어지러움증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