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느쪽 병원에다 물어봐야할까요?
저의 어머니는 복막투석 환자입니다.
엄마가 요즘에 숨이 많이 차십니다.
전에는 안 그랬는데 요즘에는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많이 차고 목욕을 하거나 설거지할 때도 많이 숨이 많이 차오른다고 합니다.
폐쪽에 문제가 있나 싶어도 신 장과에서 진료할때마다 x 찍어도 괜찮다고 하시고 부정맥 약을 먹고 있어서 심장 진료를 봐도 부정맥은 괜찮다고 하시니 도움을 받고자 질문합니다.

1) 왜 숨이 갑자기 많이 그렇게 차는 걸까요?

2) 어느 병원에 가서 이야기를 하고 검사를 해야 할까요?


answer Re : 어느쪽 병원에다 물어봐야할까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4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충분한 추석이 이루어지지 않아 폐에 물이 찬 상태일 수 있습니다. 투석하는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느쪽 병원에다 물어봐야할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숨이 갑자기 많이 차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심장 질환입니다. 심장 질환으로 인해 심장이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지 못하면 폐에 혈액이 고이게 되고, 숨이 차게 됩니다. 또한, 폐 질환으로 인해 폐에 염증이 생기거나 폐 기능이 저하되면 숨이 차게 됩니다.

숨이 많이 차는 증상이 있다면 먼저 심장과 폐를 검사해야 합니다. 심장 질환으로 인해 숨이 차는 경우 심장 초음파 검사를 통해 심장의 기능을 확인하고, 폐 질환으로 인해 숨이 차는 경우 흉부 X-ray 검사를 통해 폐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심장과 폐에 문제가 없다면 다른 원인으로 인해 숨이 차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호흡기내과에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호흡기내과에서는 폐 기능 검사를 통해 폐의 상태를 확인하고, 다른 질환으로 인해 숨이 차는지 확인합니다.

숨이 많이 차는 증상은 심각한 질환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