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암인가요?
지방이라 피부과선생님 보려면 대학병원은 일주일, 개인병원은 3일이 걸려서 부득이하게 여기에 질문드립니다.
선생님들 부탁드립니다.
60세 아버지이시고 농사를하셔서 선크림을 발라도 햇빛을 많이 쬘 수밖에 없습니다. 챙이 넓은 모자는 매일 쓰십니다.
한달전쯤 나무조각에 맞으셨고, 이 것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올해 2월까지는 없었습니다. 점인건지, 상처인지, 피부암인지 모르겠습니다. 모양이 피부암일 가능성이 높은가요?


answer Re : 피부암인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피부암은 피부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멜라닌 세포에서 발생하는 흑색종과 피부 표피에서 발생하는 비흑색종 피부암으로 나뉩니다. 흑색종은 피부암 중 가장 악성도가 높고, 비흑색종 피부암은 흑색종보다 악성도가 낮습니다.

피부암은 피부색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지만, 햇빛에 많이 노출되는 사람에게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60세 이상인 경우 피부암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피부암의 증상은 피부에 검은색, 갈색, 붉은색의 점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 점이 점점 커지거나 변형되거나 색이 변하거나 피가 나거나 딱지가 생기거나 가렵거나 통증이 있다면 피부암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피부암은 피부과에서 현미경으로 피부 조직을 검사하여 진단합니다. 피부암이 의심되는 경우 조직 검사를 통해 피부암의 종류와 악성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피부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60세 이상인 경우 1년에 한 번씩 피부암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피부암인가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피부암 여부를 확인할 수는 없으나,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대학병원 진료까지 처음에 보실 필요는 없으며, 피부과 전문의 진료 먼저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