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보톡스및 실리프팅
실리프팅대해서 잘몰라서 글올러봅니다.
필러넣는방식은 똑같은데 어떡점이 다른건지궁금합니다.
얼굴에 어디부위하는게 효능이좋은지궁금하고요
스컬트라 해보니 돈만날리고 효과는못보고있네요
보톡스 근육마비시커주는 효과있는거아닌가요?
이마 보톡스 했는데 이마 왜자연스럽게 움직인지모르겠네요


answer Re : 보톡스및 실리프팅
유주연
유주연 전문의 청담지온유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유주연원장입니다. 질문 주신 내용에 대해 정리해보면

1) 실리프팅과 필러의 차이
: 필러는 볼륨을 채우기 위해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를 피부 아래에 넣어서 '볼륨을 채워올리는' 시술입니다. 반면 실리프팅은 얼굴에 의료용 실을 넣은후 조직을 '당겨올려 물리적으로 견인'하는 리프팅시술입니다.
* 필러= 볼륨채우는 시술
* 실리프팅 = 쳐진 얼굴을 당겨올리는 시술

2) 실리프팅이 효과를 보이는 부위 : 쳐진 앞볼 / 심부볼(입가쪽 불독살) / 턱라인 등을 당겨올리는데 효과적입니다.

3) 스컬트라 : 1회 시술로 필러처럼 볼륨을 확 채우는 시술이 아닌, 서서히 자연스럽게 콜라겐 생성을 자극해서 내 살이 차오르도록 하는 시술이므로, 자연스럽긴하지만 효과가 드라마틱하지 않습니다.

4) 보톡스를 맞아도 움직이는 이유
: 보톡스의 원리가 근육의 마비를 일시적으로 유발하는 것은 맞지만, 실제로 이마 근육 자체를 아예 안 움직이게 할 정도의 보톡스 용량을 많이 넣다보면 표정이 마네킹처럼 부자연스러워지거나, 눈을 뜨지 못할 정도로 눈꺼풀이 무거워져 불편할 수 있어, 보통은 자연스럽게 (=근육이 약간은 움직이도록) 시술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개인마다 근육의 힘이 다르므로 이마근육의 힘이 센 경우 기본 용량으로 덜 잡히는 경우가 있으며, 효과가 부족하다 느끼시는 경우 용량을 더 높여 (리터치 혹은 용량증량) 시술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보톡스및 실리프팅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보톡스는 근육의 수축을 억제하여 주름을 완화시키는 시술입니다. 주로 눈가, 이마, 미간, 팔자주름 등에 시술합니다. 보톡스는 시술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며, 6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실리프팅은 피부 아래에 실 혹은 실을 이용한 기구를 삽입하여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입니다. 주로 얼굴의 처진 피부, 턱선, 꺼진 볼 등에 시술합니다. 실리프팅은 시술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며, 1~2년 정도 지속됩니다.

보톡스와 실리프팅은 모두 효과적인 시술이지만, 시술 부위와 효과, 지속 기간이 다릅니다. 따라서 본인의 증상과 원하는 효과에 따라 적절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