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체절제술은 망막 질환이나 비문증을 치료하기 위해 눈의 유리체를 떼어내는 수술입니다. 유리체절제술을 받은 후에는 시야가 뿌옇고 난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후 유리체가 굳어지면서 눈의 움직임에 따라 망막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유리체절제술을 받은 후에는 시야가 회복되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대부분 6개월 이내에 회복됩니다. 하지만, 일부 환자의 경우 시야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유리체절제술을 받은 후에는 시야가 뿌옇고 난시가 생겼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시야 검사를 통해 시야가 회복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야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을 경우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리체절제술을 받은 후에는 시야가 회복되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대부분 6개월 이내에 회복됩니다. 하지만, 일부 환자의 경우 시야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유리체절제술을 받은 후에는 시야가 뿌옇고 난시가 생겼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김태완입니다. 실제로 복시가 맞는지 검진이 필요할 듯 합니다. 복시가 맞다면 마취나 수술 중 외안근 손상이 있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복시가 아니고 선명도가 떨어지는 것이라면 수술 후 회복 과정 중에 생기는 문제로 기다려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사용하는 조절마비제로 인해 정상 시력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