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식기 통증 여자
오래 걷거나 오래 서있거나, 너무 오래 딱딱한거에 앉아있으면 생식기에 화끈거리는 작열감이 있고무언가가 꾹 누르는 듯한 통증이 있고 좀 뜨겁게 얼얼?합니다.
마찰 때문에 그런 것도 같고.. 걸음걸이가 잘못 된걸까요? 배란기쯤에 자주 그러는거 같아요. 저번에 해외여행 갔을때 스트레스 받고 오래 걸었더니 꾸욱누르듯 뜨거운 느낌 들어서 힘들었거든요. 잘 시간이라 자고 일어났을땐 괜찮았지만요. 이 증상이 있었던건 1년 전쯤부터인 것 같아요. 자주인 듯 가끔 이래서 잘 모르겠고 언제는 씻으려고 샤워기를 생식기에 바로 갖다대자마자 아파서 바로 그만하고 나온 적도 있어요. 뭔 증상인가요 이건 ㅠ 눕거나 앉으면 또 괜찮아지는데 냉같은게 쭉 나오는 느낌도듭니다. 이상한 행위 한 적도 없고 평범한 수험생인데 ㅠ 처음엔 방광염?인가 싶었는데 배뇨시에 통증 전혀 없어요. 뭘 해야 좀 나아질까요? 병원은 가기 좀 꺼리네요 ㅠ 증상 부분은 요도?랑 외음부, 생식기랑 가까운 안쪽 사타구니 허벅지 쪽입니다! 왼쪽 가운데 오른쪽 다 그냥 통증이 있는거 같아요. 병원은 가야된다면 어디로 가야하나요?


answer Re : 생식기 통증 여자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02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생식기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질염인데, 질염은 질 내부에 세균이나 곰팡이 같은 미생물이 번식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질염은 성관계를 통해서 전염되기도 하지만, 비위생적인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질염의 증상은 생식기 통증, 분비물 증가, 가려움증, 냄새 등이 있습니다. 질염은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항생제나 항진균제를 처방받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생식기 통증의 다른 원인으로는 자궁내막증, 골반염, 자궁경부염 등이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자궁 내막 조직이 자궁 밖으로 퍼져서 생기는 질환으로, 생식기 통증, 생리통, 골반 통증, 불임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골반염은 골반 내부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성관계를 통해서 전염되기도 하지만, 비위생적인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궁경부염은 자궁경부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성관계를 통해서 전염되기도 하지만, 비위생적인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생식기 통증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