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에 스테로이드 주사 맞는거 질문입니다.
3개월 정도 팔운동을 했는데 목이 아파서 다니던 병원에 갔습니다. 이번 년도 3월 달에 찍었던 목 엑스레이 사진과 지금 목 사진이 차이가 거의 없다고 하시면서 약간의 디스크 증상이 잇고 목이 한 쪽으로 기울어져 비대칭이 있는데 운동을 무리해서 그렇다고 하셨습니다. 2 주정도 물리치료 받고 가만히 쉬어서 거의 다 나아서 다시 가벼운 목 스트레칭과 걷기 운동을 했는데 목과 승모근에 통증이 다시 생겨 정형외과 전문 병원에 가게 되었습니다. ct 상으로 목5~6 번에 디스크가 있고 팔 신경을 누르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 심한지 알려면 mri 검사가 필요하니 일단 스테로이드 주사 맞고 경과 보면서 mri 찍자고 하십니다.

다니던 병원에서 3주 전 쯤 스테로이드 주사는 아니고 목 3곳에 아주 쪼금만 찔러서 주사를 놓아 주시던데 긴장이 되니 목이 약간 떨렸습니다. 제가 눈이나 귀, 이빨 등 얼굴 쪽에 검사나 치료를 받게 되면 약간 떨리고 할 때가 있는데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을 때 괜찬은지 걱정이 됩니다.

예전에 어깨에도 스테로이드 주사 맞을 때 보면 초음파로 보면서 깊숙이 찔렀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다른 곳도 아니고 목에 주사를 깊숙이 찌를는데 목이 떨려도 괜찬은지 알려주세요.

간호사 한 테 물어보니 주사에 따라서 앉아서 맞아야 하는 주사도 있고 옆으로 누워서 맞아야 하는 것도 있다고 하는데 제가 긴장이 덜 되는 자세가 머리를 바닥에 대고 누워서 맞는게 더 나을걸 같은데 무조건 누워서는 맞을 수는 없는지 알려주세요


1. 긴장이 되면 목이 약간 떨리는 경우가 많은데 스테로이드 주사 맞을 수 있나요?
2.무조건 옆으로 누워서 맞을 수는 없나요?


answer Re : 목에 스테로이드 주사 맞는거 질문입니다.
노민현
노민현 전문의 고운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노민현입니다.

신경주사의 위치에 따라서 일정이상 떨림이 문제가 될수는 있습니다만, 어떤 신경위치에 주사를 주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는 시술하는 의사의 선호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바로누워서, 옆으로, 엎드려서 등등...

미세한 떨림은 주사 맞으실때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정확한것은 해당 병원에 문의를 해보시는게 제일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