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 진단으로 석 달 이상 꾸준히 물리치료와 약을 복용중인데, 왼쪽 팔꿈치 이하 엄지 검지까지 저림이 있지만, 초기 보다는 저림 증상이 많이 약해졌습니다.근데 어떨 땐 손등 위에서 부터 팔꿈치 이하 찌릿찌릿한 느낌의 저림이 올 때가 있습니다. 호전인지 악화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목디스크 증상
노민현
노민현 전문의 고운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노민현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덜해진다면 증상이 호전된다고 봐야하겠지요.

모든 근골격계 질환은 완치의 개념은 없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늘 꾸준히 관리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증상이 심하실땐 병원 방문하셔서 도움좀 받으시고, 증상 호전되었을때 운동 및 스트레칭등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주신다면 큰 증상 없이 생활 가능하실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목디스크 증상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목디스크로 인한 저림 증상은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하여 발생합니다. 초기에는 신경이 압박이 심해 저림 증상이 심하지만, 물리치료와 약물 치료를 통해 디스크가 압박을 덜 받으면 저림 증상이 서서히 호전됩니다.

따라서, 질문자님의 경우 초기보다 저림 증상이 많이 약해진 것은 호전의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떨 땐 손등 위에서부터 팔꿈치 이하 찌릿찌릿한 느낌의 저림이 온다는 것은 디스크가 완전히 회복되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 압박이 덜어진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치료를 받고 계신 병원에서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