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췌장염 췌장암 등통증 질문드립니다.
췌장염 췌장암 등통증 질문드립니다.

자고 일어나서 아침에 씻고 잠깐 숙이는데 등에 쥐가 나듯 양쪽 날개뼈 밑으로 근육이 쭉 아프다러가요

놀래서 어꺠를 돌려가며 근육을 풀어줬고 그이후 3일이지났는데 아직도 양쪽 날개뼈 밑으로 조금씩 근육이 통증이 있는데

이게 등통증은 췌장염이나 췌장암에도 연관이 있다던데

작년 11월에 복부CT 검사와 혈액검사를 했으나 췌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셨거든요

한 10개월 지났는데 등에 통증을 느낄만큼 췌장에 문제가 있는건 아니겠죠?

통증은 앞으로 숙여 근육을 늘려주면 근육통같은 통증이 있고 가만히 서있거나 앉아 있으면 괜찮지만 살짝씩 결리는 느낌이 듭니다.

양쪽 날개뼈가 밑이 다 그렇습니다.

췌장과 연관이 있을지 알려주세요..


answer Re : 췌장염 췌장암 등통증 질문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췌장염이나 췌장암은 등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이지만, 귀하의 경우는 췌장염이나 췌장암으로 인한 등통증일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췌장염은 췌장의 염증으로, 급성 췌장염과 만성 췌장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급성 췌장염은 췌장의 급성 염증으로, 심한 복통, 구토, 설사, 고열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만성 췌장염은 췌장의 만성 염증으로, 복통, 소화불량,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췌장암은 췌장의 악성 종양으로, 복통, 체중 감소, 황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귀하의 경우, 작년 11월에 복부CT 검사와 혈액검사를 받았고, 췌장에 이상이 없다고 진단받으셨습니다. 따라서, 췌장염이나 췌장암으로 인한 등통증일 가능성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귀하의 등통증은 근육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근육통은 근육의 과사용이나 외부 충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아침에 씻고 잠깐 숙이면서 근육을 과사용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근육통은 일반적으로 며칠 이내에 호전되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되는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