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역류성 후두염 코막힘
역류성 후두염으로 인해 코막힘이 생길 수 있나요?
딱 후두염 생기는 시점 비스무리하게 코막힘이 생겼어요


answer Re : 역류성 후두염 코막힘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역류성 후두염으로 인해 코막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역류성 후두염은 위산이 역류하여 후두를 자극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위산은 후두뿐만 아니라 인후, 식도, 기도 등 주변 조직에도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역류성 후두염이 있는 경우, 코막힘, 목이물감, 기침, 쉰 목소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역류성 후두염으로 인한 코막힘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위산 역류로 인해 후두 주변의 혈관이 확장되어 점막이 부어오르면서 코로 넘어가는 공기의 통로가 좁아집니다.
위산 역류로 인해 후두 주변의 근육이 긴장하여 코로 넘어가는 공기의 통로가 좁아집니다.
위산 역류로 인해 코 점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코가 막힙니다.
역류성 후두염으로 인한 코막힘은 보통 역류성 후두염의 다른 증상들과 함께 나타나기 때문에, 역류성 후두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역류성 후두염으로 인한 코막힘이 의심된다면,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역류성 후두염 코막힘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역류성 후두염의 증상 중 코막힘 증상의 빈도가 높지 않아 두가지 질환이 같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