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스테로이드 주사 맞을 때 기계 질문입니다
전에 어깨에 스테로이드 주사 맞을 때는 초음파인지 뭔지 그걸로 보면서 맞았고 주사가 들어가는 모습까지 보였던걸로 기억 합니다. 이 번에 목디스크로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으려고 병원을 알아 보는데 그냥 엑스레이 사진만 찍고 선생님 눈으로만 보면서 주사를 놓는다길래 병원 진료 안하고 나왔습니다.

병원 선택 할 때 목에 스테로이드 주사 맞으면서 영상 보면서 맞는냐고 물어 볼려고 합니다. 확실이 기계 이름이 뭔지 알고 물어 보고 싶은데 알려 주세요. 어깨 할 때도 보니 깊숙이 찔러 넣던데 목이라서 걱정되구요 제가 목 때문에 지금 일자리도 날랄 갈 판이라 여러 모로 긴장 됩니다. 그래서 할 수 있는거 다 하면서 최대한 안전하게 맞고 싶어서 그러니 답변 부탁 드려요

그리고 긴장이 되면 목이 떨려서 옆으로나 엎드려서 맞고 싶은데 앉아서 맞는 것보다 누워서 맞는게 더 위험 하다거나 하지는 않는지요? 병원에 물어보니 무조건 앉아서 맞는다고 하는데도 있던데 목이 약간 떨려도 앉아서 맞는게 누워서 맞는거 보다 안전한가요?


1.스테로이드 주사 맞을 때 영상 보는 기계 이름이 뭔가요?
2.목에 주사 맞을 때 앉아서 맞는거랑 누워서 맞는거 어떤게 더 안전한가요?


answer Re : 스테로이드 주사 맞을 때 기계 질문입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스테로이드 주사 맞을 때 영상 보는 기계 이름은 C-arm입니다. C-arm은 X-ray를 이용하여 주사 부위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기계입니다. C-arm을 사용하여 주사를 맞으면, 의사가 주사 바늘이 정확한 위치에 들어가는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목에 주사 맞을 때 앉아서 맞는 것이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앉아서 맞으면, 목이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주사 바늘이 정확한 위치에 들어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앉아서 맞으면, 주사를 맞는 동안 일어서거나 앉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그러나, 목이 심하게 떨려서 주사를 맞기 어려운 경우에는, 누워서 맞을 수도 있습니다. 누워서 맞으면, 목이 덜 떨리고 주사 바늘을 삽입하기가 더 쉽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목디스크로 인해 일자리가 위태로운 상황이므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C-arm을 사용하여 앉아서 주사를 맞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