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백내장 수술에 관하여
나이는 20대고 대학병원에서 우안에 스테로이드제제유발백내장을 진단받아 수술은 동네병원에서 하려고 하는데
집에만 있으니까 근거리만 잘 보이면 되는 제 상황도 그렇고 부작용도 단초점이 적다고 하여 단초점렌즈 수술받고 누진다초점안경을 맞추는 쪽으로 하고 싶습니다.
이런 경우 단초점하는게 맞는지 궁금하고
아토피때문에 면역억제제 사이폴엔을 하루 200ml 복용중인데 부작용으로 혈압도 높아져서 안과 가기전에 먼저 피부과에 상의해봐야할지도 궁금합니더.


answer Re : 백내장 수술에 관하여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6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단초점으로 수술하시고 누진 다초점 안경을 착용 하신다고 하면, 근거리에 촛점을 맞춰서 근시 상태로 만들어 가까운건 안경 없이 보고 먼 곳은 안경을 착용하는 방법과, 원거리에 촛점을 맞춰서 정시로 만들어 먼 곳은 안경 없이 보고 가까운걸 볼 때 안경을 착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무난한 건 지금 현재 굴절 상태에 맞춰서 수술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금 정시 상태고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 잘 보고 계신다면 정시를 만드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아직 젊으셔서 백내장이 없는 한쪽으로 근거리를 보면 되니까 왼쪽눈에 백내장이 전혀 없으면 정시를 만드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근시가 있어서 이미 안경을 착용하고 계신다면 근시로 만드는게 훨씬 나을 수 있고요.
수술 후 안경 착용에 특별한 거부감이 없으시다면 시력의 질은 다초점으로 수술 할 때 보다 단초점으로 수술할 때가 더 좋습니다.

일단 수술을 생각하시는 안과에 가셔서 충분히 상담하시고 수술하시면 되겠습니다.
혈압이 높은 건 백내장 수술할 때는 금기는 아니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수축기 혈압이 180 이상이면 조절 하시고 수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