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라는 병을 예전에 소변 검사를 통해서 발견 했었는데 항생제 치료다 보니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때 말씀 하셨던 의사 선생님의 말이 조금 신경 쓰여서 질문 드립니다.

1. 검사를 했을 때는 상대쪽에서 온 병이 아닌 저로 부터 시작 된 병인 것 같다고 말씀 하셨는데 제가 아는 성병에 대한 지식은 상대방에게 옮지 않으면 생길 수 없는 것으로 아는데 혹시 자연적으로 생길 수 있는 지 혹은 병이 온 이후로 좀 오래 되어서 저한테 시작 된 것 같다고 말씀 하신 건지 궁금합니다.

2. 항생제 치료를 하게 되면 완벽히 완치가 되는 것이 아니라 재발을 막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3. 아무래도 병이다 보니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봤는데 가다실9을 맞고 나서는 이미 생긴 병이라도 치료가 되는 지 아니면 맞기 전보다 맞고 난 후에는 발병률이 좀 더 줄어서 항생제 치료를 더 안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4. 클리미디아 트라코마티스의 증상이 소변 시 요도 쪽 작열감 오줌을 평소보다 참지 못하겠다는 생각이 더 많이 들고 요도 주변 요도 색깔 보다 좀 더 붉은 색의 붓기가 맞는 지 궁금합니다.

5. 지금은 혼자인 상태라 후에 여자친구를 만들때가 너무 걱정이 되는데 가다실을 맞고도 병이 완치가 되지 않는다면 가다실을 맞고 나서는 제가 가진 병의 감염율이 줄어드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시고 답변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친절한 설명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이정우
이정우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입니다.

1. 무슨 의미로 그 원장님이 그렇게 말씀하셨는지는 모르겠으나, 클라미디아는 자연 발생할 수 없고, 누구한테서 전염됐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초기 전염 되었을때 적절한 치료를 안하시면 전립선 안에 숨어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균 검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클라미디아는 세균이기 때문에 항생제로 치료하는 것이고 완치 가능하고, 완치를 하셔야만 합니다. 균이 남아있으면 만성 전립선염, 불임 등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가다실은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 백신이기 때문에 클라미디아 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4. 클라미디아는 요도 안에 감염을 일으키기 때문에 배뇨증상과 관련된 모든 증상을 나타낼 수 있고, 붓기는 너무 주관적인 증상이라 확인이 어렵습니다.

5. 가다실은 클라미디아와 상관이 없고, 항생제 치료로 완치 하시고, 재검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