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라운드숄더와 거북목이 쇄골의 길이 성장과 견갑골의 너비성장에 방해가 되나요?
고1 남자입니다

저가 어릴때부터 라운드숄더와 거북목이 있었습니다

저도 체형을 변화하고 싶어서 스트레칭이나 운동등 재활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요즘 운동을 제대로 하게되며
어깨의 넓이가 쇄골의 길이와 견갑골의 위치로 정해지게 된단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데 혹시 거북목과 라운드숄더가 쇄골넓이와 길이의 성장과 견갑골 너비 성장에 방해가 되어 지금 뼈가 라운드숄더와 거북목의 방해를 받아 원래 제가 클수 있는만큼 뼈가 다 못컸을수도 있나요?

진심어린답변 부탁드립니다 ㅜㅜ


answer Re : 라운드숄더와 거북목이 쇄골의 길이 성장과 견갑골의 너비성장에 방해가 되나요?
박상언
박상언 전문의 연세바른병원 하이닥 스코어: 9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상언입니다.
어제 답변을 드렸던 질문 같아요
거북목은 일단 쇄골과 관련이 없습니다. 경추와 관련이 있고
라운드숄더 역시 쇄골과 관련이 없습니다.
견갑골의 위치역시 거북목과 관련은 없고, 견갑골의 견봉이라는 뼈는 라운드숄더와 연관이 있다고 볼수도 있지만, 서로 방해를 주고 그런 관계는 아닙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라운드숄더와 거북목이 쇄골의 길이 성장과 견갑골의 너비성장에 방해가 되나요?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피트니스적으로는 그것이 체격을 만들고 체형을 형성하는데 있어서 방해한다고 보기떄문에 역도선수들이 중량을 드는것부터 연습하는게 아니라 고관절을 오픈시키는 연습부터 하듯이 전문 피트니스 선수들은 견갑골을 유연하게 만드는 훈련을 맘을 만드는 시작 과정중에 중요요소로 넣습니다. 견갑골 스트레칭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프로 선수들은 견갑골을 벤치같은곳에 기대어 뺴는 직접적인 스트레칭을 하나 고급기술이라읿반인들은 어렵고 아래의 스트레칭으로 어꺠와 흉곽 견관절을 유연하게 만들어 거북목 전만증등을 개선시켜주세요

<어깨와 경추를 유연하게 만들어 주는 스트레칭>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