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스테로이드 주사 질문입니다
목 디스크 때문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습니다. 긴장되니 목이 떨리는데 주사 맞을 때 잘못 될 까봐 더 긴장 하다보니 목이 더 아프고 효과 없었습니다.

차라리 안 맞은것 보다 못 합니다. 주사 맞았던 병원은 수면마취가 없고 2차 병원 가서 물어 볼 려고 하는데 수면 마취를 하고 스테로이드를 맞아도 부작용?이 없는지 궁금 하구요.

수면 마취가 가능한 병원이라도 스테로이드 주사를 위해서 해주는지 궁금 합니다. 저는 목 때문에 일자리에 지장이 생길까봐 걱정이 되니 답변 해주세요

1.수면 마취하고 스테로이드 주사 맞아도 되나요?
2.병원에서 보통 해주나요?


answer Re : 스테로이드 주사 질문입니다
박성만
박성만 전문의 에이케이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박성만입니다.

통증에 관련된 주사는 수면마취를 하고 주사를 주는 경우가 없습니다

목에 주사를 주는 경우 중요한 신경과 혈관을 직접 손상할 수 있는데 (물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수면마취를 하게 되면 이런 부분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큰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목 디스크가 아니라서 증상의 개선이 없었다

2. 주사가 적절한 위치에 들어가지 않았다


이 두 가지의 가능성이 제일 높습니다

목 통증, 팔저림은 디스크일 수도 있지만 흉곽출구증후군 등 다른 원인일 떄가 더 많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게 순서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스테로이드 주사 질문입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수면 마취하고 스테로이드 주사 맞아도 됩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는 국소마취만으로 통증을 관리할 수 있는 시술이지만, 환자의 불안감이나 통증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경우 수면 마취를 통해 시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면 마취는 시술 중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도록 해 주며, 시술의 정확도를 높여 주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수면 마취를 통해 스테로이드 주사를 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수면 마취는 치과, 피부과, 성형외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시술 방법으로, 통증이 있는 시술이나 불안감이 높은 환자에게 많이 사용됩니다. 따라서, 목 디스크로 인한 스테로이드 주사도 수면 마취를 통해 시술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면 마취는 모든 환자에게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수면 마취에 사용되는 약물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호흡기 질환, 심혈관 질환 등의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 수면 마취를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 마취를 통해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기 전에 담당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목 디스크로 인한 통증이 심하고, 수면 마취를 통해 시술을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2차 병원에 방문하여 담당 의사와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담당 의사는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수면 마취를 통한 시술이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고, 안전한 시술 방법을 안내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