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연하곤란과 역류성식도염
일단 위산역류는 막 심하진 않은것 같은데요 증상이 어떠냐면
1. 삼킴곤란과 식욕부진이 매우 심합니다. 약간 목이메이는 느낌으로 음식이 안넘어가요 한달넘었습니다. 근육이 경직되어있는 듯 하기도 합니다
2. 말할때 목소리가 좀 갈라지는 듯 하거나 간혹 말하면 숨이찹니다
3. 숨쉴때 시원하게 쉬어지는 느낌이 아닙니다
4. 음식을 많이 먹지 않아도 상부복부팽만이 굉장히 심합니다
대표적으로 이런 증상입니다.
사랑니뽑고 일주일 지나서 삼팀곤란부터 증상이 시작되었습니다


answer Re : 연하곤란과 역류성식도염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소화기 내과 나 대장 항문 외과 오셔서 위내시경 등 간단한 검사 해보시고 약물 치료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연하곤란과 역류성식도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증상은 연하곤란과 역류성식도염의 증상과 일치합니다. 특히, 사랑니를 뽑은 후 증상이 시작되었다는 점은 연하곤란의 원인이 사랑니 발치 후 나타나는 염증이나 부종일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연하곤란은 식도를 통해 음식을 삼키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증상을 말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 점막에 염증이나 손상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증상은 연하곤란과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이 모두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삼킴곤란, 식욕부진, 목의 통증, 목소리 변화, 숨 가쁨, 상부 복부 팽만 등의 증상이 두드러집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사랑니 발치 후 나타난 염증이나 부종이 연하곤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역류성식도염이 동반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내시경 검사를 통해 식도 점막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조직 검사를 통해 진단을 확정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