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금 제 나이 때 연애를 해도 괜찮을까요..?
(어.. 일단 성장판, 키, 몆% 등등 질문 드릴때마다 적어서 드리는점은.. 좀 그러긴 한데.. 죄송합니다.) 제가 지금 18살 이고 키가 198cm 인데 더 크고 싶은데 아직 성장판은 열려있다고 하셨어

요. 근대 무릎, 골반 그 외에는 다 닫혔다고 하셨는데 골반이 30% 무릎이 지금 한.. 92% 성장 했다고 하셨는데.. 그.. 제가 중2 때 의사 선생님 한테 들은 얘기로는 그 중2 때 한참 성장기 나이 때 연애를 하면 과도한 스킨십이나 오랫동안 안아있거나 팔짱 끼고 그 외 여러가지 등등 하면 무슨

호르몬이 나와서 성장판이 빨리 닫히게 한다고 들었는데 제가 고2 인데 지금 이 나이 때 성장판이 열려있는데 연애를 해도 괜찮을까요..? (위에 있는 내용 포함) 이 나이에 때 과도한 그런 문제적인 스킨십이나 껴 않는 걸 하거나 안아주기등을 하면 성장판이 빨리 닫히는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지금 제 나이 때 연애를 해도 괜찮을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성장판이 닫히는 것은 호르몬의 영향도 있지만, 유전적인 요인과 영양, 운동, 수면 등의 생활습관도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과도한 스킨십이나 안아주기 등이 성장판을 닫히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연애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정한 상태가 되면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애를 하면서도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