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산도스, 아빌리파이정 ?
산도스셜트랄린정50 한알과 아빌리파이정 2mg 반개를 매일 저녁에만 복용 중입니다.
이 약들을 복용한지 꽤 오래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복용해도 괜찮은지 문의드립니다.


answer Re : 산도스, 아빌리파이정 ?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산도스셜트랄린정50은 항우울제로, 아빌리파이정 2mg은 항정신병제로 사용됩니다. 두 약물을 함께 복용하면 우울증, 불안, 조울증, 정신분열증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 약물 모두 장기간 복용해도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모든 약물과 마찬가지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복용 중에는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약물을 계속 복용해도 괜찮은지 여부는 의사와 상담하여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귀하의 현재 건강 상태와 복용 중인 다른 약물을 고려하여 최선의 결정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두 약물을 복용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두 약물 모두 졸음, 피로, 무기력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이나 기계 조작과 같은 위험한 활동을 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두 약물 모두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 증가가 걱정된다면,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체중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약물 모두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 기능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두 약물을 복용하는 동안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