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복부경련 과민성
안녕하세요 5년전에, 변비약을 섭취했는데

하루종일 화장실 가고, 너무많이가서 ,나중에는 초록색 변까지 나왔습니다 .

그이후로 휴울증이 생겼습니다. 대변만 보면 위장부터 소장부터 대장까지 경련 오듯이 아픕니다 .

보통 과만성대장증후근은 화장실을 갔다오면 안아픈데 저는 반데로 화장실가서 대변을보면

배콥 주변에 위아래로 경련오듯이 아프고 장이 맥박 뛰듯이 쿵쿵거리고 배에소 물소리가 심하게 납니다 .

병원에서 복부ct 초음파, 대장시경 확인했는데 정상이 나왔습니다 ....

의심되는 변명이 뭘까요?? 어떤검사를 해야하고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까요 .. 어떤 이유로 아픈지도 몰라서

너무 힘들어요 .


answer Re : 복부경련 과민성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귀하의 증상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IBS는 대장과 소장의 기능에 이상이 생겨 복통,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IBS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스트레스, 식습관, 유전적 요인 등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복부경련과 설사가 반복되고, 화장실을 가고 나서도 통증이 지속된다는 점에서 IBS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복부 CT, 초음파, 대장 내시경 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점도 IBS를 뒷받침합니다.

IBS의 치료에는 약물 치료, 생활습관 개선 등이 있습니다. 약물 치료로는 진경제, 설사약, 변비약 등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 개선으로는 규칙적인 식사, 충분한 수분 섭취, 스트레스 관리 등이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IBS로 진단받으신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