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몸이 고장난것 같습니다...감염내과 선생님 도와주세요...
의사선생님 도와주세요..
3개월전 성접촉으로인해 고통받는 한사람 입니다.
태국 마사지사분께서 잠들었을때 오일을 바르고 성기끼리 접촉을 하시더라구요..
여름이어서 가려움에 긁어 상처가 있었을수도 있는데.....3~5분정도 접촉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질분비물이 상처에 들어가서 감염병이 걸렸나 걱정하는중입니다..
일단 확진된거로는 가드넬라 였는데 파트너 검사시 가드넬라 유레아리티쿰 나와서 유레아리티쿰은 같이 치료 진행하였습니다..에이즈랑 매독 헤르페스은 12주차까지 여러번 진행하였고 음성이었습니다. 아래 증상 읽어보시고 어떤 병이 의심이 되는지, 질 분비물이 상처에 들어갔을때 어떤병에 옮을수 있는지, 병원에 간다하면 어떤 검사를 받아야하는지, 혹시 치료시 먹었던 약 부작용때문일수도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아니라면 혹시 피부에 큰병이 걸린걸까요ㅠ한센병이라던지...htlv라던지...너무 걱정됩니다..
아니면 정신적인 문제일까요...
약의 부작용일까 싶어서 조금 기간을 두고 11월 중순 대학병원 신경과 예약했고 가서 감염내과 진료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처방약 : 바*독시, 사이톱시ㄴ, 세파클러 외 항생제 위장약 및 가드넬라 네알짜리 약 등)

<초기>에이즈 포비아로 인해 모든 고통을 다 겪었던거 같구요
곤지름 같은 병변이 있었지만 선생님이 보시고는 아닌거 같은데 찝찝하면 제거하자 하셔서 레이저 치료받았습니다.
이때 손바닥의 사마귀도 한두개 늘더라구요 몸에도 몇개 생기구요.
초기 갑작스러운 지루성두피염과 접촉성 피부염으로 진단받고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인지 윗머리 탈모가 갑자기 진행되었습니다-머리 몸 귓속 코안 다 간지러웠음
턱밑 임파선쪽 통증이 있어져서 만졌더니 콩알 잡힘.
몸이나 팔쪽에 가려워서 긁으면 두드러기가 올라왔고 팔뚝?어깨?쪽에 땀띠같은 모낭염도 많이 생겼었습니다.

<중기>
피부 따가움이 시작됐습니다. 관절도 아프고해서 류마티스 내과 진료 받았고 검사까지 이상 없었습니다.
손톱 발톱쪽 바늘로 찌르는듯한 통증이 자주 있었습니다.
손톱 변형이 있었는데 세로줄 오목손톱 증상인데 오목은 한 손톱에만 1/3정도 뿌리부터 올라오더니 정상손톱으로 다시 자라는중입니다.(아토피 건선 연고좀 바름)
가끔 모기 물린것같은 구진 한 두개 올라오거나 가끔 샤워하고 나오면 간지러우면서 빨간 두드러기가 한두개씩 올라왔습니다.
류마티스 내과 검사전 회사검진 받았는데 (회사검진 23년 연초 결과랑 9월 결과 비교치)백혈구가 7000에서 6500까지 떨어졌고 백혈구백분율이 살짝 달라졌습니다.
정상 범위이긴하지만 seg증가 lym감소 mon,eos,bas 조금씩 감소
그런데 류마티스 내과에서 그 다음주에 받은 검사결과에서 백혈구가 5100까지 떨어졌습니다. 백분율은 비슷한것 같습니다!

<현재>
가끔 다리에 뻣뻣함을 느끼고 행동을 안할시 종아리와 무릎위쪽, 허벅지에서의 근육떨림-종아리는 두근두근 거리는게 10초정도 느껴질때가 있고 허벅지는 두번정도 꿈틀거리다 괜찮아 집니다.
좌측 하복부, 가슴쪽, 등쪽, 옆구리쪽도 가끔 떨립니다.
또 가끔 정강이뼈도 아프고 팔 요골, 척골쪽에도 통증이 있는데 근육통인지 뼈 통증인지 모르겠습니다.
가장 크게 느끼는 통증은 피부 따가움인데 한번에 여러군데 따가운것이 아니라 한쪽 따가웠다 괜찮아지면 바로 다른데 따갑고 이런식으로 벌레에 물려 많이 따가운? 쓸린듯한? 그런 느낌입니다.
요즘은 목이랑 머리도 가끔 따갑고 머리 윗쪽이 욱신한 느낌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폐쪽? 주변 안쪽에서 쿡쿡 찌르는 느낌도 있습니다.
그리고 감정이 변할때? 머리에서 쥐나는것처럼 전기가 통한 느낌이 있을때가 있습니다.
중기부터 혈압이 높게 나옴 체중감소는 없습니다. 오히려 살이 조금쪘어요..)
마지막으로 가끔 심장박동이 빠르게 뛰는게 느껴집니다 온 몸으로 체감이 되더라구요ㅠ 또 가끔은 아킬레스건쪽이 두두드두 뛰는게 느껴지구요ㅠ


answer Re : 몸이 고장난것 같습니다...감염내과 선생님 도와주세요...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검사에서 정상이었기때문에 성병에 의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신경과나 정신과 상담을 받고 치료 받는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