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과개교합정도
1. 앞니가 벌어지고 아랫잇몸이 내려앉았고, 얼굴비대칭이 있는데 과개 교합때문인가요? 이를 앙다물었을때 사진인데 과개교합이 심하며 교정이 필요한 정도인가요?

2. 미니쉬하모니로 과개교합 교정이 될 수 있나요?


answer Re : 과개교합정도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사진을 보았을 때, 윗니가 아랫니를 지나치게 덮고 있는 과개교합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과개교합이 있는 경우, 앞니가 벌어지고, 아랫잇몸이 내려앉을 수 있으며, 얼굴비대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개교합의 정도는 위턱뼈와 아래턱뼈의 위치, 치아의 배열, 교합의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합니다. 귀하의 경우, 사진상으로만 판단하기에는 정확한 정도를 알 수 없으나, 과개교합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교정이 필요한 정도라고 판단됩니다.

미니쉬하모니는 치아의 배열을 개선하기 위한 간단한 교정 방법입니다. 미니쉬하모니는 치아에 붙이는 작은 교정 장치를 사용하여 치아의 위치를 이동시키는 방법으로, 과개교합의 경미한 경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귀하의 경우, 과개교합이 심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미니쉬하모니만으로는 교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정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