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기전이나 자다가 깼을때 심장이 내려앉은 느낌들다가 피가 온몸으로 퍼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2달 반전에 급성심근경색으로 스텐트를 박았습니다 약을 먹고 있습니다 최근에 자기전에 자다가 죽으면 어떻게 해야되는 걱정에 불안증세가 있는데 그뒤로 자기전이나 자다가 깨서 다시 자려고 할때 심장이 내려앉는 느낌이 들다가 피가 온몸으로 퍼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런 느낌받을때 잠이 깨다가 다시 자긴 하는데 부정맥이라던지 아니면 불안증세인가 불안해서요


answer Re : 자기전이나 자다가 깼을때 심장이 내려앉은 느낌들다가 피가 온몸으로 퍼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급성심근경색으로 스텐트를 박은 후, 자기전이나 자다가 깬 상태에서 심장이 내려앉는 느낌과 피가 온몸으로 퍼지는 느낌을 받으신다고 하셨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부정맥이나 불안증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부정맥은 심장의 박동이 정상적인 리듬을 벗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부정맥의 종류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으며, 증상도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장 박동이 불규칙하거나 빨라지거나 느려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 실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불안증은 불안감, 초조감, 공황발작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불안증의 증상은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급성심근경색으로 스텐트를 박은 후, 불안증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러한 불안증세는 심장 질환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유발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질문자님의 증상이 부정맥인지, 불안증인지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심전도 검사, 흉부 X-ray 검사, 심장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